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

 

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 보겠다.

 


 

1. 게임 소개

 

킹덤 투 크라운은 Kingdom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전략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앱스토어에는 'Kingdom: 두 개의 왕관'으로 번역되어 있지만 사실 정식 명칭은 '킹덤: 투 크라운'이다.

 

게임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부랑자에게 동전을 주면 주민이 되고, 주민에게 도구를 만들어 주면 일을 한다.
건설자로 건물과 성벽을 짓고, 병사로 밤에 포털에서 나오는 몬스터로부터 방어를 해야 한다.
최종 목표는 모든 섬의 동굴을 파괴하는 것.
섬은 총 5개가 있고, 이 모든 섬의 동굴을 정복하면 된다.

참고로 몬스터에게 부딪히면 동전이나 보석을 떨구는데 전부 뺏기고 나면 왕관을 떨어뜨린다.
다시 주울 수는 있지만 몬스터가 왕관을 주워가면 태초마을로 간다.
그래도 다행히(?) 건물과 주민은 남아있긴 하다.

게임 내 설명이 불친절해서 공략글을 보며 플레이하는 것도 좋다.
그렇지만 직접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며 모험을 해보는 것도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2. 플레이 팁

 

(1) 해금 요소

5개의 섬에는 해금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동상, 은둔자, 탈것들이 흩어져 있다.
여기서 전부 설명하기는 너무 길어서 아래 글에 정리해 놨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 각 섬의 해금요소 및 특징 정리

1. 각 섬의 해금요소 및 특징  1섬2섬3섬4섬5섬부랑자 캠프32 or 33 or 432 or 3상인OOXXX동전 상자3231X보석 상자X3333보석 개수X8101010중간 포탈X2466해금요소테크 석광 철광 동상궁수(3)농부(1)건설자(3)

kimgroot.tistory.com

 

(2) 섬 이동 순서

이전 섬을 가야 다음 섬이 열리고, 일단 열리면 배를 만들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예를 들면, 3섬을 가야 4섬이 열리고 4섬에서 1섬을 다시 갈 수도 있다.

어떤 순서로 섬을 이동하고 정복할지는 당연히 자유지만 추천하는 순서는 있다.
초반, 중반, 후반으로 나누어 설명하겠다.

  • 초반
    초반에는 1 - 2 - 1 순서로 1섬에서 2섬에 갔다가 1섬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1섬에는 해금에 필요한 보석이 아예 없기 때문이다.
    1섬에는 궁수 동상, 바리스타, 그리핀이 있는데, 2섬의 모든 보석을 모으면 여기에 필요한 개수가 딱 맞아떨어진다.
    2섬의 해금요소는 별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보석을 쓰지 않고 모아서 1섬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다.
    다만, 2섬의 석광은 잊지 말고 활성화하자.

  • 중반
    그다음은 3 - 4 - 5 순서로 이동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해금하면 된다.
    3섬에서는 건설자 동상과 제빵사를 해금하면 좋다.
    4섬에서는 철광이 필수, 나머지는 선택이다.
    철광을 활성화하면 폭탄을 만들어 동굴을 파괴할 수 있다(엔딩 조건).

    5섬을 가는 것은 타이밍을 잘 결정해야 하는데 이것은 계절을 봐야 한다.
    4섬까지 무난히 잘 왔다면 겨울이 가까워졌을 것이다.
    겨울에는 돈벌이가 줄어들기 때문에 5섬에 가자마자 겨울을 맞이한다면 방어가 힘들다.
    따라서 겨울이 얼마 안 남았다면 4섬에서 겨울을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그동안 4섬 동굴을 부숴서 엔딩 조건을 채우자.

    만약 겨울이 한참 남았거나 이미 지났다면 그때는 5섬을 가도 된다.
    5섬에서 해금할 만한 것은 기사 동상과 호르니스트가 있다.

  • 후반
    이제부터는 폭탄으로 모든 섬의 동굴을 폭파하기만 하면 된다.
    순서는 5 - 4 - 1 - 2 - 3 을 추천한다.
    (중반에 4섬 동굴 부쉈으면 5 - 1 - 2 - 3)
    날짜가 지날수록 몬스터가 강해지기 때문에 비교적 어려운 4섬, 5섬을 먼저 해결한다.
    나머지를 1 - 2 - 3 순으로 부수는 이유는 1섬, 2섬에서 배를 만드는 비용이 더 적기 때문이다.
    1섬에서는 선체조각 59개(118동전)를, 2섬에서는 40개(80동전)를 할인해 준다.
    따라서 1섬과 2섬을 먼저 거치면서 할인을 최대한 받고 3섬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요약하면 1 - 2 - 1 - 3 - 4 - 5 - (4) - 1 - 2 - 3 의 순서가 된다.
꼭 이 순서대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진행해도 모든 섬의 동굴을 부수기만 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3) 탈것

1)쥐를 먹으면 체력을 회복한다 ㅤ 2)그리핀의 특수능력

탈것은 기본 말을 포함하여 총 8가지가 있는데 그냥 그리핀 쓰면 된다.
속도도 빠르고 아무 데서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수 능력으로 바람을 일으켜 몬스터들을 뒤로 밀어낼 수 있다.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 글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써보도록 하겠다.

[2] 편 - 1섬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2] 1섬

[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보겠다.  1. 게임 소개

kimgroot.tistory.com


[3] 편 - 2섬, 1섬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3] 2섬, 1섬

[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 보겠다.  1. 게임 소

kimgroot.tistory.com


[4] 편 - 3
섬, 4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4] 3섬, 4섬

[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 보겠다.  1. 게임 소

kimgroo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