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
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 보겠다. 1. 게임 소개 킹덤 투 크라운은 Kingdom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전략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앱
kimgroot.tistory.com
[2] 편 - 1섬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2] 1섬
[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보겠다. 1. 게임 소개
kimgroot.tistory.com
1. 2섬
1섬 ▶ 2섬
2섬에서는 석광을 해금하고 8개의 보석을 모두 모아 다시 1섬으로 가는 것이 목표다.
처음부터 보석을 먹으면 주머니 공간을 차지해서 굉장히 불편하므로 출항하기 직전에 먹어야 한다.
보석상자 앞에 멈추거나 걸어가면 자동으로 열리므로 달리면서 지나쳐야 한다.
2섬에 도착한 후 배에 탔던 건설자들이 가는 방향으로 가면 중심지가 있다.
성벽은 2단계까지만 올리고 활 상점은 4개를 꽉 채워준 후 주변 나무를 정리한다.
궁수 숫자는 동전상자를 찾은 후 활을 한두 번만 더 꽉 채워주면 충분하다.
곧 상인이 도착하면 돈을 받고 다시 상인캠프로 보낸 후 바로 지형을 탐색한다.
이때도 아직 극초반이라 밤에 나오는 몬스터는 동전으로 해결하면 된다.
탐색하면서 보석상자는 위치만 기억해 두고 동전상자는 다 먹어준다.
보석상자는 3개, 동전상자는 2개가 있다.
석광을 보면 10골드를 내고 반드시 활성화시켜 준다.
그래야 상위 테크의 건물과 유닛을 사용할 수 있다.
탐색 중 쓰러진 나무를 발견했다면 펫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동전을 떨구면 나무가 부서지면서 강아지가 나온다.
강아지는 계속 주인을 따라다니다가 몬스터가 나오면 그 방향으로 짖는다.
특히 블러드문 웨이브의 방향을 알 수 있어서 꽤 유용하다.
순록, 마구간지기, 농부 동상은 해금하지 말고 지나치자.
여기에 보석을 사용하면 이후 1섬에서 사용할 보석이 모자라게 된다.
상자들을 다 찾고 석광을 활성화하고 나면 이제 배를 만든다.
배에 필요한 동전을 다 지불하고 지어지는 동안 낮시간을 이용해 보석 8개를 전부 모아 오자.
밤에는 몬스터를 처리해야 하니 반드시 여윳돈을 가지고 배를 지켜야 한다.
다 완성되면 주머니의 남은 공간을 동전으로 채우고 건설자와 궁수를 태워 1섬으로 간다.
(바로 3섬으로 가지 않도록 주의)
2. 1섬
1섬 ▶ 2섬 ▶ 1섬
다음 목표는 1섬에서 그리핀, 궁수 동상, 바리스타를 해금하여 3섬으로 출항하는 것이다.
우선 성벽을 2단계까지 만들고 활 상점도 채워준 후에 해금을 한다.
이제는 몬스터들이 동전만으로 해결하기는 빡세져서 밤에는 중심지에 있는 것을 추천한다.
몬스터 웨이브는 밤에 딱 한번 오기 때문에 다 죽이고 나면 돌아다녀도 괜찮다.
그리핀은 2보석과 8동전,
궁수 동상은 3보석과 10동전,
바리스타는 3보석(말에 태우려면 1동전)이 필요하다.
바리스타를 뒤에 태우고 밤에 성벽 밖에 있으면 스스로 떨어져 천천히 중심지 쪽으로 걸어간다.
이때 몬스터가 바리스타를 납치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밤에 몬스터가 다 죽은 후 성벽 근처에 떨어지게 하면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해금을 다 하고 나면 그날 자정까지 주머니에 돈을 가득 채우자.
그리고 몬스터가 다 죽으면 배로 가서 돈을 지불하고 완성되는 대로 출항한다.
[4] 편 - 3섬, 4섬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4] 3섬, 4섬
[1] 편 - 소개, 플레이 팁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시작부터 엔딩까지 [1] 소개, 플레이 팁오늘부터 킹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킹덤 투 크라운을 엔딩까지 공략해 보겠다. 1. 게임 소
kimgroot.tistory.com